본문 바로가기
일기/일기

하루 공부일기 -1-

by 김우중 2022. 8. 10.
728x90
반응형

공부 첫번째일기

 

더이상은 미룰  없는  취직 준비 공부...

'완벽하지 않으면 시작하지 말자' 라든가 '처음부터 끝까지  맘속에  들만큼 완벽하게..' 라든가하는  완벽주의적 성향덕분에

생각 했던 것들을 시작도 하기 전에 포기한다던지 배우는 과정  자포자기  경우가 너무 많았다.

 

이번 그래픽 공부만 하더라도  생각과 조금이라도 다르거나 내가 생각한 것이 틀리거나  생각대로  안풀리면 금방 실증을 내고 포기하기 일수였다..

이번엔 정말 차근히  해보자는 생각으로 일단  두권을 골랐다.

 

1. 김락희의 인체 드로잉(도형화부터 해부학, 동세까지 단계별로 배운다!)

2. 최신 기법의 아나토미@ : 조형, 회화, 애니메이션 창작을 위한 인체 해부도감

3. 친절한 컬러링

 

이렇게 세권을 구입했다.

 

1번의 책은 진짜 너무너무 유명한 책이고 그래도 보면서 실제로 그려보고 익혀볼만 하다 싶어 구입하게 되었고

2번의 책은 검색하다가  내용이 괜찮다  글을 보고 찾아보게 되었다.

1번과 2번을 새책으로 사려다가 생각보다 가격대가 있어 열심히 중고나라를 뒤지다가 

3번책과 같이 판다는 글을 보고 후다다다닥사버렸다.

(앞으로 채색할 일이 생길지도....?)

세권 도합 5.5 ㅎㅎㅎ....

생각보다 싸게 잘산거같기도...? << 내가 열심히만 한다면...?

 

일단은 하루에 세네시간씩 설렁설렁 보면서 그려보려고 한다.

최소 3번은 본다는 마인드.. 처음부터 빡시게 보면 금방  질리겠지...

3d max 수업 들으면서 매주 내주신 숙제로 도형화 연습은 했는데 확실히 정해진게 없어서 많이당황하고 애매해서 이게 맞나.. 했다.

1  보면서 뼈대와 근육을  알고서 책대로 도형화를  쉽게 하고싶다.

 

다른 분들이 그린 그림들을 보며 포토샵으로 도형화하는 연습을 했는데

올바른 비율과 형태의 그림인지 아닌지 확신에 차서 결정한 적이 없는  같다.

이번 공부를 통해 좀더 보는 눈을 키울  있으면 좋겠다.

 

책은 생각보다 세세하고 쉽게 설명되어 있어서 딱히 어려운건 없다.

일단 그림공부는 아이패드와 프로크리에이트를 이용해 할 생각이다.

꾸준히만 한다면 금방 잘 하... 할수 있지 않을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