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일기

갓생살기 - 퇴근후 캐드학원, 기사 시험접수

by 김우중 2024. 6. 26.
728x90
반응형

건설안전기사로 출근을 하면서 지금당장 크게 급하게 할 일은 없지만
그래도 캐드를 배우는게 일하는 데에는 수월하게 쉽다는 말도 듣고 보기도 봐서
일단 캐드학원에 등록했다.
 
이게 엄청 우여곡절이 있었는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핸드폰으로 신청을 했는데 5일을 기달려도 실물카드가 안오는것이다..
나는 아이폰 유저로 쌤쏭페이가 안된다.
그래서 꼭 실물카드가 필요한 상황!!
나는 신한 신용카드로 발급받았고 신한카드사에 문의해서 제일 빠르게 받았고 퇴근후에 집들렸다가 학원갈 시간도 안될것 같아서 회사 근처 신한카드 지점 수령으로 점심시간에 후딱 받아왔다.
그래서 금요일인가 목요일날 신청하고 수요일날 수령한것 같다.
진짜 이번 수업아니면 너무 미뤄질것 같아서 진짜 6월 수업을 너무 듣고싶었다.
왜냐하면 7월에도 수업은 있지만 내 기사시험도 7월에 두개나 있기 때문이다ㅠㅠ
 
무튼 !!
캐드수업 너무 재밌다!!

일단 나는 고등학교 때 기초제도라는 수업이 있었어서 
기초제도수업으로 도면 작도하는 법을 배웠었기도 하고
이렇게 수치가 딱딱 맞아 떨어지는 게 마음이가 편하달까
 

시간상 촉박하게 후루루룩 그림을 끝내는 한두번 말고는 수업도 이해되게 쏙쏙들어오고
너무 나이가 많으시거나 컴퓨터를 잘 못다루는 분들 아니면 충분히 수업을 따라갈수 있을 것 같다.
캐드가 처음인 사람도 있고 직장에서 사용했던 분들도 있어서 실력이 조금 차이가 나지만
크게 나지는 않는다.
선생님께서도 충분히 그릴 시간도 주시고 쉽게 잘 설명해주신다.
 

회사 과장님은 일하시면서 캐드를 보시는 분이라 엄청 고급 스킬이 필요할줄알았는데
좀더 정석적인 것들은 잘 모르신다고 했다.
내가 오늘 뭐 배웠다고 말할 때마다 '오우, 저보다 잘하시겠어요~'해주신다 ㅋㅋ
아직 키초반이고 급한것도 없어서 재미있지만,
7월 한달 쉬고(7월에는 자격증반이 없다..), 8월초부터 건축제도 자격증반에 2달동안 다녀야한다.. 후우..
얼마나 더 재밌을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직을 한 후에 캐드가 쓸일이 없어진다 하더라도 
뭐든 배워놓으면 어디든 쓸모가 있는법이다.
시간을 버리지 말고 뭐든하고 증명해내는 자격증을 목표로 하면 뭐든 잘 배울 것 같다 ..ㅎ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를 주말에 시험보고 땄다.

기능사는 항공전자정비기능사가 있는데 이건 고등학교 때 필수라 시험없이 딴거라 

기능사 시험은 처음이라 놀랐던게 과목 구분이 없다는 점ㅋㅋㅋㅋ

기사시험만 공부하고 기사시험만 봐서 양과 난이도가 너무 쉽네 하면서 공부했는데

막상 시험보니 68.33점이라는게 너무 슬펐다..ㅠㅎ

다니는 학원에서 시험봐서 다음날 학원 선생님들이 알아봐주셨다!! 저 붙었어요!!ㅎㅎㅎ

 

그리구 산안기 필기시험본거 점수

 아니 어쩐지 산안기 120문제와 기능사 60문제의 한회량 문제량이 너무 차이나서

공부하는데도 스피디함에 있어서 차이가 많이 났다.

건안기 있다고 산안기 좀 대충본듯...ㅠㅠ

그래도 뭐!! 기사시험은 60점 만점아잉교?!

 

 


ㅋㅋㅋ
우리 현장 감리님이 가끔식 이것저것 주고 가신다..ㅋㅋㅋㅋ
같은 공종 감리님은 아니신데 다른 공종이셔서 부담없이 주시는 것같다.
어느날은 갑자기 오셔서 자기보면 설레냐안설레냐 그러시길래 항상설레죠!!! 하니까 설레임을 주시고 가셨다..ㅋㅋㅋ
이런 깜짝 이벤트 해주셔서 나도 소세지 두개를 답례품으로 드렸닼ㅋㅋㅋㅋ
 
 


7월 일정을 준비했다.
나는 왜이렇게 다음거 준비하는게 즐거운지 모르겠다.
7월에 3회차 기사시험인 산업위생관리기사 필기를 13일 토요일로 접수했고,
7월 2회차 산업안전기사 실기 시험을 28일 오전 9시, 8월 3일 10시 30분 하나씩 접수했다.
안전기사 시험을 처음도 아닌데 필답형 + 작업형 두개 접수하는 거 까먹고 '왜!! 이지역에 시험장이 없다는거야?!'를 이삽십분 반복했다.ㅋㅋㅋㅋㅋㅋㅋ
 
시험을 달에 두개를 보다니...
하는 마음도 있었지만 1주일 간격으로 필기시험을 두세개도 보는 사람들도 있는데..
나는 꾀나 널널하다 하는 마음과 그래도 열심히 준비하자 하는 마음으로 준비해야징ㅎㅎ
 

 

일단 내 공부 계획은

1회독 때 오답노트겸 다 메모를 해두고

메모한것만 추려서 2~3일 보고 2회독 시작

시험전 3~4일 까지 회독 좀 많이하고 시험전 까지 모의고사 기출 돌려야지 ㅎㅎ

사실 산업위생관리기사 작년에 3회차에 봤는데 대충 공부하는둥 마는둥 해서 필기 떨어졌다ㅜㅜ

그런 아픈 기억이 있으니 이번엔 진짜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싶다

나한테 지금 제일 중요한 자격증이 산업안전기사, 산업위생관리기사, 위험물산업기사 이니 

가능하면 원트원클해버리자

위험물산업기사는 화학이라던데,,, 나 대학때 화학1,2 둘다 쌍권총이었던 거같긴하지만 ㅋㅋㅋㅋ

일단 무적건 가보실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