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일기

2024하반기 자격증 준비계획

by 김우중 2024. 6. 10.
728x90
반응형

입증하지 못하면 무의미한 시간이다.

는 생각을 가지고 이것저것 준비하고 있는 요즘이다.

벌써 2024년의 상반기도 어느새 다 지났다. 그동안 나는 무얼 하였나

1.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 탈락

2. 취업 + 주말알바

3. 산업안전기사 필기 합격

4. 캐드학원등록

 

아직 해냈다! 하는 결과물은 없지만 상반기의 준비로 하반기는 뭐라도 나오지 않을까 한다.

1.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필기 시험

2. 산업안전기사 실기 시험

3.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 재시험

4.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실기 학원수업

5.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실기 시험

6. 컴활 1급 필기 + 실기 (학원수업)

 

공학을 하는데 캐드는 있으면 좋은 것 같다.

지금 일하는 현장도 도면을 보려면 캐드를 알아야 하고 소장님도 배우는걸 추천했으니까 

일단 필요한걸 배우겠습니다! 하는데 안좋게 볼 사람이 어디있겠냐

덕분에 회식도 안하고 좋을 것 같다.

 

소방은 지인이 따면 어디든 필요로 한다고 해서 준비중이다.

소방법이 자꾸 개정이 된다고 해서 가능한 한 최신을 보라고 하셨는데

올해 1회차 기사시험을 봤을 때 너무 어려웠었다.

이번엔 기출만 돌리지 말고 책을 사서 공부를 해볼 생각이다.

 

대략적으로

6월 16일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필기시험

7월 중순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시험

7월 말 산업안전기사 실기시험

8월, 9월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실기 수업

10월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시험

11월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실기 시험

12월 컴활 1급 필기, 실기

 

크흐.. 다달이 시험이 있네....ㅎㅎ.....

소방설비기사 전기는 그래도 한번에 붙고 싶으니까 

필기 붙으면 실기 시험공부 기간을 잡고 싶어서 따로 다른공부 안잡는게 맞겠다..

안일하게 허송세월한 만큼 !! 조금더 힘내보자!!!

 

요즘 나의 평일 스케쥴

6시 기상 > 7시 출근 > 9시 도착 > 5시 퇴근 > 7시 학원도착 > 10시 수업 끝 > 취침 11시

작업 시작하면 4시반 기상인데.. 이거 가능일까나..ㅋㅋㅋㅋㅋ 모르겠다나는ㅋㅋㅋㅋㅋㅋㅋㅋ

주말 2일동안 14시간 알바하고.. 틈틈히 병원들 다니고 할일처리하고 있다 ㅋㅋㅋㅋ 맞나 이겈ㅋㅋㅋㅋ

 

나도 인제 모르겠다 그냥 하는거다!!

이렇게만 한다면 2024년 자격증 4개 준비 가능인 거다.

힘내서 잘 견뎌내보자 화이팅!!

 

반장님이 덥다구 주신 시원한 오렌지 주스랑 정많은 아이스 초코파이 ㅎㅎ

나중에 시원하게 먹을려고 냉장고에 넣어놨다. ㅎㅎ

 

저녁에 가는 캐드 수업!!

너무 재밌다.!!

고등학교 때 기초제도 수업이 있어서 잠깐 배우긴 했는데 도형그리기는 좀 쉬운덧?ㅋㅋㅋㅋ

근데 각도 계산이 초콤 빡셋다..ㅎㅎ

아니진심 오각형 왜 108도임..?ㅋㅋㅋㅋ 뇌절와서 계속 계산하고 그려보고 계산했음ㅋㅋㅋ

 

그래도 다행히 주말에 알바하는 곳이 계속 움직이는 곳이 아닌 인포라서

틈틈히 문의오거나 불편사항 봐주고 음료기계 물건 다 안빠졌는지 확인하는 일만 하면 돼서 

공부할 시간이 많아서 다행이다 ㅎㅎ

꿀알바 좋아유~

 

그리고 갑자기 지나가다가 회원님이 주신 아이스크림 ,,ㅎㅎ

상가에서 아이스크림 대량으로 사서 가시는 길이셨나부다...

감사합니다 ㅠㅠ 잘먹었어요 ㅜㅜ 엉엉

728x90
반응형